자주 들어 오는 문의라서 글을 올립니다. 우선 이 홈페이지의 FAQ를 읽어 보시면 도움되는 글들이 있습니다.
FAQ를 읽었다는 전제하에 글을 써나가겠습니다.
해커스 종합반 program은 기본적으로 짧은 시간 (2개월)에 토플을 해결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합니다.
2개월에 토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제 토플시험에 나오는 유형들로 심도 깊게 훈련을 하여야 합니다.
유형공략을 하면서 점수를 올려야하는데, 단어실력이 부족하여 유형공략을 할 시간에 단어을 외우고 있어야 한다면 앞으로 나아갈 2개월의 기간을 단어 때문에 발목이 잡히는 격입니다.
단어를 외우고 시작한 해커스들이 유형공략과 실전공략을 하면서 목표 점수로 나아가고 있는데, 기본 토플 단어를 모르고 시작한 사람들은 단어를 외우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으니, 동시에 시작했어도 다른 사람보다 뒤떨어지겠지요.
남들 점수가 올라가고 있는데 단어에 뒷다리를 잡힌다면 안타까운 일입니다.
즉, 해커스에서 공부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토플 단어는 알고 있는 상태여야지요. 단어를 공략하는 방안으로 추천하는 것은 HackersVoca 를 외워오는 것입니다.
1차 단어는 주로 출제단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기간 토플에 승부를 보기위해서는 1,2차 단어를 모두 외워와야 합니다. 표제어뿐아니라 표제어의 동의어도 모두 외워와야 리딩 공부가 다른 사람에게 뒤떨어지지 않게 됩니다.
가끔 단어를 몰라도 토플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물론 점수야 받을 수 있지요.
어떤 점수를 받느냐가 문제가 되는 것이지요. 단어 모르고 중득점까지는 가능합니다. 그
러나 미대학에 apply할 만큼의 RC점수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즉 고득점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영어 단어 모르고 영어 문장을 해석 할 수 있는 사람은 대단한 사람이지요.
뛰어난 상상력의 소유자로서 나름대로의 소설을 쓰는 능력의 소유자입니다.
단어 모르고 RC연습 몇년을 해도 고득점을 불가능하기 때문에 헛된 시행착오를 하면서 아까운 시간을 보내는 것 보다는, 현명하게 일찍이 정직한 정공법으로 단어를 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커스에서 공부해서 높은 점수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문법을 공부하고 해커스에 오는 것이 아니라 단어를 외우고 해커스에 오는 것입니다. 그것만 되어 있다면 문법, 리딩, LC, Writing은 해커스에 와서 어렵지 않게 해결이 가능합니다.
단어 지금부터 외우야 늦지 않습니다. David 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