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가 박정희의 후광으로 대통령이 되었다고는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박정희가 그녀의 core part 로 자리 잡았다면 대선에서 필패했을 겁니다. 국민들이 안뽑습니다.
단순히, 이건 미국 외신의 전적인 해석 오류죠.
오히려, 놀라운 것은 그런 상당히 불온하고 말미 마저 비극적이었던 독재자 아버지를
'극복하고' 당선되었다는 사실이고, 그 저변의 무슨 갈등과 need가 있는가를 이해해야겠죠.
예전에는 부칸의 세습 정치에 대해 손쉽게 비판할 수 있었는데
더 이상 그런 짓도 할 수 없게 된 셈입니다.
박정희의 후광이라는 개소리가 한 8~10년전부터 나온 걸로 생각되는데
(박근혜가 언제 국회의원으로 데뷔했는지는 잘 모르겠군요....자기 입으로는 IMF 끝나고라는데....)...
박정희가 물려준 건 돈 밖에 없죠. 박정희때, 여러가지 다른 국익을 포기하고 후진국 맞춤형 경제발전이라는
이익을 일단 접수하기는 했습니다만, 진정한 경제 발전이라고 인정할 수는 없습니다.
한국이 미국 만큼 자금력이 넘쳐서 돈으로 외국을 압박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경제의 동력이 될만큼, 핵심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가 하는 점도 딱히 파악하기 쉽지 않습니다.
결국, 딱 남들이 던져준만큼만,
시장이 되고 경제적 이익을 줄 수 있을 만큼만 자리가 잡힌 것이죠.
현대 사회의 도전과 미래 과제에 전혀 참여하지 않고 있는 분들이
70년대를 그리워하면서 다시금 그런 과학과 경제 발전를 꿈꾼다는데...
70년대와 지금 한국의 사회는 완전히 다릅니다.
그 때는, 해외 원조에 기대서 그분들이 만들어주신대로 만들어졌고,
지금은 해외 원조를 해주는 시대고, 외부의 힘으로 무언가 진보한다는 것에 대해 한계를 느끼는 상황입니다.
미국의 GDP 는 유럽의 GDP 보다 낫고,
미국의 테리토리는 러시아보다 작습니다.
미국의 인구는 유라시아나 중국, 인도 같은 시장이 없이는 경제를 유지할 수가 없죠.
중국이 급부상하고 있고,
미국 사람들은 외국인들을 부담스러워하고 외국어 배우기에 소극적인데 반해 중국인들은 진출이 활발합니다.
은하 3호의 발사는 대선 시기와 맞물려서
광명 1호나 2호와는 달리 미국에 등록을 하고 번호표를 받아 스페이스 클럽에 가입한 것으로 보아 (그럴 필요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첩보 목적 보다는 대외적 상징을 보여주려했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모든 상황이 다 바뀌었죠.
통일에 대해서 잘못된 인식이
4강들은 언제 forever 통일을 반대한다는 주장(allegation) 인데,
바로 그런 말을 하는 사람들이야 말로 SUSPICOUS 하다고 보고...
상황은 이미 진작에 바뀌었으며,
한국 이외에는 분단된 국가가 없고, 식민주의는 해체된지 오래인 실정에서
분위기는 잘 조성이 되어 있는 셈입니다.
다만, 인정하는 것은, 4강들은 한국만큼그렇게 머리에서 연기내면서 새로운 체제를 구상하고
윈-윈할 수 있는 경제 체제를 기획하고 파이를 늘리고..... 그런 땀과 노력을 흘리지 않겠죠.
현제체로도 한국 정부에서 얼마든지 뜯어 먹을 수 있는데 왜 alterative 를 생각해보겠습니까.
그런 측면을보고 4강들이 소극적이라는 건데,
그럼 자기 밥을 자기가 떠먹어야지 누가 떠먹여 줍니까.
한국의 분단상황에 기여하신 분들에게서 편하게 떡밥을 받아 먹는 그런 남쪽의 보수파이외에도
부칸의 체제를 찬양질하고 남한의 보수에게 증오를 보내면서 타도를 하는 분들 역시 보수의 한 부류라고 보여집니다.
후자를 진보로 착각해서는 안될 것 입니다.
> > 2012-12-21 11:36:28, '' 님이 쓰신 글입니다. ↓
그녀가 중산층 70% 올릴거라고 공약했다
이 공약 5년내 지킬 자신있다고 생각하냐?
문재인이 사대강사업에 대한 문제가 많은데, 이에 대해 한나라당이 지지했고,
어떻게 그 문제를 해결할 것인지 물으니까, 그녀가 자기가 대통령되면 다 해결한단다.
반값 등록금을 그렇게 외쳤던 그녀가 아직도 해결이 안된다.
그래서 자기가 대통령되면 다 해결한단다. 잘 지켜봐라. 실행에 옮길려나?
그녀가 4대 악법 중에 불량 식품도 들어간다는구나.
불량 식품 얼마나 잘 처단할지 두고 보자. 미국 광우병 소고기도 잘 처단할까?
한중 FTA로 중국 불량 식품과 일본의 방사선 음식을 잘 처단할지 두고보겠다.
그리고 사교육비를 줄이기 위해 선행학습 금지시킨단다.
또한 학벌주의 대신 능력을 중시하는 사회를 만든단다. 여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
그리고 전두환한테 6억원 돈 받았었는데, 그거 사회에 나중에 환원할 거란다. 잘 지켜봐라.
부자 증세 반대한것도 그녀다.
한미 FTA 법안을 날치기한것도 그녀다.
역사 교과서와 국사 교과서에 박정희 시절을 독재로 보는걸 차단하고 경제 발전을 시킨 위대한 인물로
왜곡할지 지켜보겠다.
국가 안보를 외치며, NLL을 얼마나 잘 지킬지, 북한관계를 얼마나 강경하게 할지 두고보겠다.
MB처럼 국가 안보만 외치다가 글로벌 호구로 낙인찍히고, 남북관계 파탄내어 긴장을 더 강화시키는지 두고본다.
그녀가 북한을 중국에게 넘겨줄지 지켜보겠고, 독도를 일본에게 넘겨줄지 지켜보겠다.
마지막으로 그녀는 박정희가 없었다면 대통령이 되지 못했을 것이다.
박정희의 독재보다 경제 발전의 향수를 그녀에게 기대하는 보수 지지자들의 환상이
곧 깨질것이다. 대선이후 줄줄이 물가가 오르고 있다. 대기업의 지지를 받은 그녀가 과연
서민 경제를 살릴 수 있을지 의문이다.
지금 색깔론으로 좌파들을 비난하는 사람들아..
너희들이 지지하는 그녀가 과연 5년간 얼마나 나라를 망칠지 지켜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