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박근혜의 역사의식과 남북한 정책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독일을 보십시오. 동독과 서독이 통일이 되어 지금 유럽에서 가장 힘있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우리 나라가 언제까지 색깔론과 지역론으로 분열되어 다른 나라의 이익을 위해 존재해야됩니까?
중국은 북한에게 경제적 원조를 하면서 북한의 자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남한에게 한 중 FTA를 추진하면서 경제적 이익을 얻으려고 하죠.
미국은 북핵 문제를 들먹이며 북한을 계속 경제적 제재를 가하고 있습니다 (미국도 핵무기가 있는거 알고 있죠?).
일본과 남한이 반공사회이고 자본주의 사회인데, 2차 대전 이후
미국이 일본과 남한을 경제적으로 도와주고 엄청난 원조를 했습니다.
일본과 남한의 정치적 관계도 영토 문제와 역사 왜곡 문제때문에 계속 갈등을 일으키고 있구요.
여기서 미국이 일본편을 더 듭니다. MB가 글로벌 호구라는 별칭을 달았는데,
미국에 그렇게 퍼줘도 (한미 FTA 협상, 무기 수입, 미국산 소고기 수입)
결국 동해대신 일본해를 선택했지요.
근데도 아무도 미국과의 관계를 반대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북한한테 퍼주는 건 그렇게 반대를 하는 사람이 많고, 정부 차원에서 민간 단체가 돕는거 마저
반대하죠. 이 뒤에 미국이 있기 때문입니다.
박정희 시절에도 미국의 경제적 원조때문에 경제가 살아난 거 아시나요?
미국이 가난한 나라가 공산주의 국가가 된다는 걸 알고, 남한이 북한처럼 공산주의 국가가
되는 걸 막기 위해, 미국이 박정희 정부에게 경제적 원조를 한겁니다.
미국 캐네디 시절 프레이저 보고서가 드러났는데(위키리스크), 박정희는 바로 미국의 꼭두각시였습니다.
게다가 일본한테도 충성하겠다고 맹세한 인물입니다.
통일을 반대하는 나라는 북한이 아니라 바로 중국, 일본, 미국, 러시아입니다.
냉전체제가 종식이 되었지만, 아직도 미국-일본-남한 vs 중국-러시아-북한 체제는
계속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건 자본주의적인 체제와 연관됩니다.
6자 회담이 성사되기 위해서 남한은 결코 북한에게 등돌릴 수 없습니다.
MB가 남북관계를 경색시킨 이후 중국과 일본은 북한의 체제가 변화될때
MB 정부와 대화하지 않고, 미국 정부와 먼저 대화하는 형식이 되어버렸습니다.
김정일이 죽고, 북한 정부가 MB 정부와 상종하지 않겠다고 선포를 하자,
일본 정부는 북한을 예의주시하면서 남한보다 중국 정부와 더 대화를 하고 있고,
북한은 또 남한 정부와 대화하지 않고, 미국 정부와 대화를 합니다.
일본은 우경화하고 있으며 무기를 사들이는 등 계속 군사체제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도와주고 있구요. 저는 솔직히 북한보다 일본이 더 무섭다고 생각됩니다.
독도는 언제 빼앗길지 모르는 판국입니다. 북한이 이런 일본의 태도를 비판한 거 알고 있나요?
만약 박근혜가 계속 안보를 빌미로 북한 강경책을 쓴다면, 이건 MB 정부가 하는 식의 정책과
다를바 없을 겁니다. 남한은 왕따되고, 한국에 대한 토론은 미국과 중국이 중심이 되어
미래가 결정되는 판국이 될 겁니다. 최악의 시나리오의 경우 남북한 관계가 경색이 되면,
북한은 중국에게 넘어갈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딜레마를 알아야 합니다.
남북한이 싸우면 중국과 미국, 러시아, 일본만 실컷 이익을 주는 꼴이 됩니다. 남북한 갈등으로 인한 한국의 국가적 손실과 비용은 엄청납니다. 보수언론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은 남한이 미군주둔으로 수년동안 퍼준 돈이 얼마나 되는지 이슈화하기 보다 통일 비용을 따지는 겁니다. 미국 경제가 악화되자, 오바마 정부는 남한에게 미군주둔 비용에 대해 남한 정부가 더 돈을 지불할 것(기존보다 30-40% 올림)을 요구했어요. 그게 1년에 몇조억원에 달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미군이 한국 어린이(사람들)들을 죽인거 아나요? 한국 병사는 죽으면 안되고 어린이는 괜찮은게 아니잖아요.
미군 주둔으로 환경오염과 성폭행도 비일비재합니다.
그러면서도 미국에 대해서는 관대하면서 북한에 대해서는 엄청나게 인색하게 굴죠.
남한 정부가 미국에게 퍼준 돈은 북한에 비하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
오죽하면 북한이 남한 정부랑 대화하지 않고, 미국과 직접 대화하려고 시도할까요?
남한은 너무나 미국에 의존되어 있고, 북한은 너무나 중국에 의존되어 있습니다.
이런 외교적 관계를 변화시키지 않는 한 남북 통일은 어렵습니다.
남북한 관계가 호전되어야 한국이 발전하는 것이지, 남북한의 피와 살을 먹고 사는 다른 국가들이 있는한
남북한 갈등은 계속 될 것이며 한국의 발전은 한계에 부딪힐 겁니다.
이런 구조를 반드시 바꿔야 합니다. 북한 강경책으로는 절대 해결이 안됩니다.
통일을 희망한다면 통일이 되도록 노력을 해야죠.
> > 2012-12-21 05:32:37, '' 님이 쓰신 글입니다. ↓
새누리당과 박근혜 당선자는